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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살 안찌는 5가지 생활습관
작성자 여**** (ip:)
  • 작성일 2017-06-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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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 안 찌는 5가지 습관

 


1.    아침식사 하기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함으로 인해 뇌가 활성화 되고, 공복감이 줄어들어 간식의 섭취나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고칼로리 식단 보다는 간단한 한식 밥상이나 샐러드 등의 가벼운 음식을 적당량 먹어주는 게 좋습니다.

특히 밥을 먹을 때 꼭꼭 씹어서 천천히 먹는 경우 포만감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천천히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2.    생활 속 운동 습관 들이기



 


언제나 작심삼일로 끝나는 다이어트 계획.


현대인들은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하루라도 운동을 거르게 되면 의지가 무너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헬스장에 가서 1~2시간씩 운동을 하지는 못하더라도 계단 오르기나 대중교통 서서 타기

5~10분만 투자하면 되는 운동을 조금씩 해주면 습관이 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근력운동 하기



 


특히나 지방이 연소되는 데는 유산소가 좋다는 생각 때문에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근육량이 증가해야 기초대사량이 늘어 장기적으로 칼로리 소모를 많이 하는 체질로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함께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건강한 간식으로 바꾸기



 


간식하면 달콤한 케익이나 초콜릿 등을 떠올리시는 분이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그런 간식은 한끼 식사에 버금가는

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가공된 형태로 당 수치를 급격하게 높일 수 있어 몸에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쉽게 생기는 건강한 견과류로 간식을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열량이 높기 때문에 적당히 양을 조절해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스트레스 관리하기



 


만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는 체중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취미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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